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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액티브. (2024-06-27)

1. 리액티브 스트림즈 관련 용어 정의리액티브 스트림즈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Publisher, Subscriber, Subscription, Processor, 데이터 통지, 구독 해지 등 리액티브 스트림즈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용어들을 언급했다. 이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중요한 용어들이 더 있다. 이 용어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자 SignalSignal은 우리말로 '신호'라는 의미인데, 리액티브 스트림즈에서 Signal은 Publisher와 Subscriber간에 주고받는 상호작용을 신호, 즉 Signal이라고 표현한다. 리액티브 스트림즈의 인터페이스 코드에서 볼 수 있는 onSubscribe, onNext, onComplete, onError, request 또는 cancel 메서드를 리액티브 ..

TIL(사전캠프) 2024.06.27

리버싱. (2024-06-27)

1. 디버거 좀 더 능숙하게 다루기1.1 디버거 명령어아래의 추가적인 디버깅 명령어를 사용해보자(Code Window에서 동작함)1.2 베이스 캠프디버거를 재실행할 때마다 처음(EP 코드)부터 새로 시작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하다. 그래서 중요 포인트(주소)를 지정해 놓은 후 그 포인트로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을 기록한다. 큰 파일을 분석할 때는 시간이 며칠씩 소요되기 때문에 이러한 캠프를 군데군데 잘 설치해두면 아주 편리하게 디버깅 작업을 할 수 있다. 40104F 주소를 베이스캠프로 설정하겠다. 1. Goto 명령베이스캠프 주소(40104F)를 기억하고 Go to[Ctrl+G] 명령으로 가는 것이다. 그림2.11의 다이얼로그에 40104F 주소를 입력 후 OK 버튼을 누른다.그림2.11 Go to ..

TIL(사전캠프) 2024.06.27